대메뉴 바로가기
본문 바로가기
추진목적
-
학사경고자를 대상으로 학습 상담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함
-
학업 저성취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고, 자신의 학습 문제점을 파악하며, 이를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인 학습 전략을 개발
운영내용
-
MLST 검사 결과 연계 학습행동유형 분석, 학습컨설팅 및 상담진행
-
학업계획서 작성 지도 : 학생의 학습 목표 설정, 시간 관리, 집중력 향상, 정보 활용 능력 등 학습 역량 강화
-
이수학생은 3학점 제한 해제
-
지속적인 관찰 및 피드백: 사후관리 프로그램 연계(학습컨설팅 등)
기대효과
-
학사경고자 학생들의 중도 이탈률 감소
-
대학 적응력 제고
-
학업 저성취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 향상
-
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형성
-
효과적인 학습 전략 개발 및 학습 역량 강화
-
자기주도 학습 능력 향상
-
학습 공동체 형성 및 학습 효과 증대
-
학사경고자 학생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학사경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변인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프로그램 개발